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진행해야 하는 텔레마케팅관리사

텔레마케팅관리사는 최종적으로 10명 중 3~4명만 합격하는 쉽지 않은 시험으로 다들 쉬울 것 같아서 도전을 하지만 최종 합격자는 들지 못하는데 그 이유는 필기는 쉽기 때문에 필기를 생각해서 실기도 이정도 실력이면 붙겠지 하는 마음으로 공부를 안하고 의도를 파악하지 못하고 제대로 하지 않았기 때문인데 잘 공부하면 합격 할 수 있습니다.

 

텔레마케팅관리사 스크립트 추가적으로 실기시험의 출제 기준은 텔레마케팅 실무를 주로 평가하게 되는데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 전략실행이 중요하고 스크립트 작성이 가능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지 그리고 고개고간리 전략을 실행할 수 있는지 마케팅전략을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가에 대한 판단이 이루어지고 마케팅 의사결정에 필요한 시장조사를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는지 효과적인 텔레마케팅 관리를 운영하면서 텔레마케팅관리사 자격이 있는지를 봅니다.

 

텔레마케팅관리사

진출분야를 살펴보면 은행에서 일을 할 수도 있고 증권이나 보험회사에서 일을 하기도 하고 인재파견 전문회사로의 취업도 가능하며 텔레마케팅 전문회사와 같은 카드회사, 홈쇼핑, 공공기관, 통신회사 이런데로 취업하여 관련 일을 할 수 있고 기업체 소비상담실에서도 일을 하기도 하고 고객상담실은 물론 백화점에서도 일을할 수 있습니다.

 

텔레마케터와 텔레마케팅관리사가 무엇이다른지 같은데 명칭만 다른것인지 이런거에 대해서 공부한 분들을 위해 설명을 드리자면 텔레마케터는 실제로 전화를 걸고 받고 하는 행위를 통해서 물건을 팔거나 고객의 불만을 접수하여 해결해주는 사람을 뜻하고 텔레마케팅관리사는 좀 더 광범위한 범위의 일을 하는데 텔레마케터 일도 하면서 텔레마케터를 관리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.

 

텔레마케팅관리사

특히 텔레마케팅관리사 스크립트 관련하여 텔레마케팅관리사는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컴퓨터와 결합하여 업무를 수행하는데 정보통신기술을 적극 활용한 업무라고 할 수 있고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즉시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신상품 소개를 바로 진행할 수 있다는 것 고객의 고충사항을 처리하고 시장조사가 가능하고 또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 모두가 가능하여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것입니다.